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5대 회장을 맡게 된 충남의대 조강희 교수입니다. 우리 학회는 지난 2009년 창립된 이래, 많은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매년 학술대회의 연제 발표와 학술 강연을 통해 정보 교류를 해왔으며, 초음파 워크샵을 개최하여 회원들에게 실제 임상에서 유용한 초음파 술기를 손쉽게 배워나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왔습니다. 이러한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서 초음파를 이용한 신경근골격계 질환의 진단 및 치료의 발전에 많은 성과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근래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초음파의 저변이 빠르게 확대됨과 더불어 무분별한 초음파 검사의 남발을 억제하고, 검사자의 임상 활용에 대한 최저 수준을 확보할 수 있는 제도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발맞추어 우리 학회는 2013년부터 초음파 인증제를 시행하여 질적 수준의 상승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지난 8년간 1400여명의 회원들이 함께 하는 양적인 성장을 이루었으며, 아울러 분기별로 학술집담회를 개최하여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발전적인 토론을 통하여 회원들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의 발전은 여러가지 어려운 의료환경에서도 전임 임원진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들이 이루어낸 것으로 우리 학회의 위상을 크게 높였습니다. 지난 2년 간 많이 애써주신 전임 김철 회장님과 윤준식 이사장님을 비롯한 4기 임원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그동안 많은 발전을 해왔지만, 앞으로 여러 가지 해야 할 일도 많이 있습니다. 초음파 워크숍과 학회 프로그램들을 더욱 더 많은 회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나가고, 현재 임상통증학회와 같이 발간하고 있는 Clinical Pain 학회지의 학술 활동을 더 적극적으로 장려하겠습니다. 또한, 근골격계 초음파와 관련된 정부 정책에 유관 학회와 긴밀히 협의하여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의 임기동안 안재기 이사장님을 비롯한 여러 위원장님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어 학회발전을 위한 최선의 경주를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회원 여러분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며 더욱 더 발전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제 5대 회장 조강희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