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에 제 6대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회장을 맡게 된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의 박기영 교수입니다. 임상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초음파 분야 중 신경근골격초음파는 가장 늦게 발전하기 시작하였으나 현재 임상 활용도에 있어 다른 어떤 분야보다도 발전 속도가 가장 빠를 뿐 아니라 재활의학 뿐 아니라 다양한 전공분야의 의사 선생님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분야입니다.

본 학회는 2009년 4월 18일 신경근골격계 질환에서 초음파 검사와 초음파 유도하 시술 등의 연구와 보급을 통해 신경근골격초음파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결성되었습니다. 그 이후 10년동안 본 학회에 참여하신 모든 회원 분들, 역대 회장님들과 이사님들의 뜨거운 열정과 도움으로 매년 춘-추계 학술대회와 핸즈온 위크숍 개최, 초음파 관련 의학도서 편찬, 초음파 인증의 시험 시행 및 세계신경근초음파학회 국내개최 등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올해는 본 학회 창립 10주년을 기념하는 뜻 깊은 해이기도 하지만 과거 10년동안 축적된 본 학회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는 중요한 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외부 상황은 더욱 좋지 않아 2020년부터 모든 초음파 검사의 보험급여를 앞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본 학회는 새로운 도약의 10년을 준비하면서 이제 국내 뿐 아니라 세계로 눈을 돌려 해외의 다양한 초음파 학회와 워크숍에 통해 과거 10년 동안 축적한 우수한 국내 신경근골격초음파의 경험과 기술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해외의 저명한 학자들을 초청하여 국내학자들과 공동연구와 교류를 활성화하며, 신경근골격초음파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낙후된 국가의 젊은 해외학자들을 국내로 초청하여 국내기관에서 연수 후 자국의 신경근골격초음파를 활성화 시킬 뿐 아니라 우수한 국내 초음파 기술과 경험을 해외에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우수한 국내연구자들이 신경근골격초음파와 관련된 연구들을 진행하여 그 연구결과를 해외의 우수한 잡지에 게재할 수 있도록 연구 활성화에 힘쓰겠습니다. 또한 기존에 시행하던 초음파 워크숍에 추가하여 카데바를 이용한 신경근골격초음파 검사와 초음파 유도하 시술에 대한 새로운 형태의 초음파 워크숍을 준비하여 신경근골격초음파에 관심이 많은 의사분들이 새로운 초음파 기술과 경험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향 후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저와 더불어 이사장, 이사진 및 평의원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모든 회원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적극적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아낌없은 격려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4월 11일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제 6대 회장 박기영

||
Loading...